하루종일 피곤에 찌든 삶을 벗어나는 방법 6가지


하루종일 피곤에 찌든 삶에서 벗어나고 에너지를 유지하고 싶다면,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하고,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해야 하는데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면역과 피로, 호르몬 등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는 기관인 부신에 문제가 생겨 피로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도 피로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하루종일 피곤에 찌든 삶을 벗어나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하루종일 피곤에 찌든 삶을 벗어나는 방법 6가지


1. 카페인 섭취 줄이기 

카페인을 섭취하면, 신체는 에너지를 빠른 시간 내에 끌어 올리며 카페인에 반응하게 되는데요.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차, 청량음료 및 에너지 음료 등은 부신 땀샘을 과도하게 자극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수면을 제대로 취할 수 없는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카페인 섭취 때문에 수면의 질이 떨어지면, 신체의 에너지, 면역력, 치유력 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2. 인공 감미료 줄이기 

설탕이 포함되어 있는 빵이나 파스타와 같은 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킨 후, 다시 빠르게 추락시키는 혈당 스파이크를 일으키기 때문에 만성 피로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종류의 음식 대신에 체내에서 천천히 대사되는 음식들을 선택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통곡물, 브로콜리나 시금치와 같은 채소, 배와 같은 저혈당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신체의 리듬 맞추기 

부신 땀샘은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올바른 투여량을 할당할 수 있는 예측 가능한 일정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매일 아침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아침 식사를 즐기는 등의 좋은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오후 8시 이후에는 수면 능력을 방해할 수 있는 고강도 운동을 하지 않도록 하며, 매일 밤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연적인 신체 리듬을 갖출 수 있도록 하루 30분 정도의 햇빛을 쐬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4. 수면 환경 개선하기 

부신 피로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데요. 침대에 눕기 전에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고, 18~20도 정도의 온도로 방의 온도를 맞추며, 침실을 완전히 어둡게 만들거나 수면 마스크를 착용하여 멜라토닌 생산을 촉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뇌 자극을 줄이기 위해 취침 전에는 모든 휴대전화, 컴퓨터 및 TV를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5. 전략적으로 운동하기 

걷기 운동은 회복 운동의 가장 이상적인 형태인데요. 회복 운동의 열쇠는 에너지의 폭발과 휴식 시간입니다. 1분 동안 높은 강도로 걷기 시작하고, 3분에서 4분 동안 낮은 강도로 걷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30분 동안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건강한 비타민 섭취하기 

비타민 B 복합체 및 비타민 C 등은 부신 건강에 필수적인 성분인데요. 고품질의 종합 비타민과 칼슘 및 마그네슘 보충제 등의 섭취를 통해 영양소를 보충하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