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떡 쫀득하게 보관하는 방법

    떡 보관하는 방법

    떡은 하루이틀 내 먹을 게 아니라면 냉동보관 하는 걸 추천드려요. 냉동보관하면 떡의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나중에 꺼내 먹어도 맛도 안변하고 쫀득함이 그대로 살아있거든요. 떡 보관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소분과 밀봉을 잘 하는 거에요. 그리고 1-2일내 안드실 떡은 냉장보관이 아닌 냉동에 모두 보관하세요. 냉장보관을 하면 수분이 말라서 딱딱해져서 맛이 없답니다.

    떡 소분하는 방법

    저는 밥알갱이 들어간 찰떡을 좋아하는데요. 몇개 가지고 오면 1인분 양만큼 잘라서 소분합니다. 떡을 소분해 놓으면 나중에 꺼내먹을 때 필요한 양만큼만 해동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1인분, 또는 1회 먹을 양만큼 잘라서 위생백 또는 랩에 싸서 소분해줍니다.

    떡 밀봉하는 방법

    저는 위생봉지에 떡을 1인분씩 넣어주고 돌돌 말아 공기가 들어오지 못하게 했어요. 랩으로 꽁꽁 사주셔도 됩니다. 그 다음 소분한 떡들은 모아서 지퍼백에 다시 담아 2중 밀봉해주세요. 그럼 냉장고 냄새가 떡에 배는 걸 막을 수 있답니다.

    떡 해동하는 법

    떡을 방금한 맛 그대로 맛있게 드시려면 자연해동을 추천드립니다. 여름같은 경우 드시기 2~3시간 전에 내놓으면 금방 녹아요. 겨울철 같은 경우 저는 자기 전에 밖에 내놓고 잡니다.

    떡 데우는 방법

    데우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제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후라이팬에 굽는 것이에요. 물론 떡에 따라서 해동 후 그냥 드시거나 찜기로 쪄먹는 게 맛있는 떡도 있을 거에요. 쑥 찰떡의 경우 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노릇하게 구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찰떡을 얼려놨다 해동했다면, 꼭 후라이팬에 구워드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해요.

    떡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이렇게 구운 찰떡 위에 달달한 시럽이나 꿀을 뿌려서 드셔보세요. 달달한 것과 찰떡은 궁합이 좋답니다. 달지않은 절편도 이렇게 먹으면 맛있어요. 막 나온 떡도 맛있지만 저는 해동해서 구워먹는 떡이 더 맛있더라구요!

    추천글  부산 빵지순례 필수코스! 가볼 만한 빵집 BEST 9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