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마트나 슈퍼 등에서 파는 머핀, 베이글, 모닝빵 등은 대량으로 묶어서 팔기 때문에 한번에 다 먹기에는 쉽지가 않은데요. 상하지 않고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소분하여 개별 포장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용량 빵 소분하여 오래 보관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참고하세요.
대용량 빵 소분하여 오래 보관하는 효과적인 방법
머핀 보관하기
코스트코나 마트에서 파는 머핀은 크기도 크고 양도 많기 때문에 보관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1개의 머핀을 반으로 나눈 후, 지퍼백이나 비닐봉지, 랩 등으로 포장해서 냉동 보관하면 좋은데요. 간식용으로 먹기 위해서는 반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베이글 보관하기
베이글 역시 머핀과 마찬가지로 반으로 소분하여 보관하면 좋습니다. 미리 반으로 잘라두면, 나중에 필요한 양만 꺼내서 바로바로 먹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부드러울 때 잘라야 편하게 자를 수 있습니다.
반으로 자른 베이글을 어긋나게 겹친 후, 비닐봉지에 넣어서 밀봉해줍니다. 냉동 보관 과정에서 반으로 자른 베이글이 딱 붙지 않도록 어긋나게 넣는 것이 좋습니다. 봉지 하나에 전부 넣어서 보관할 수 있지만 먹을 때마다 열고 닫고 하는 것보다는 먹을 양만 소분해서 보관하는 것이 빵의 신선도를 더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동 보관 후 베이글을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토스트 기계에 2분 정도 구으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고, 기름을 두른 팬에 살짝 튀겨 먹어도 좋습니다.
식빵 보관하기
식빵도 낱개 구매가 힘들기 때문에 보관 방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자주 먹는 경우라면, 먹는 양만큼 나눠서 포장할 준비를 하면 되는데요. 빵 숫자에 맞춰서 지퍼백을 준비하고, 지퍼백당 원하는 숫자만큼 넣으면 되겠죠.
최대한 밀폐해서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지퍼백 보관 시, 공기를 완전히 빼려면 빨대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빨대 공간만 남겨두고 지퍼백을 닫은 후, 빨대로 공기를 빼주면 되는데요. 포장한 식빵을 냉장고의 냉동칸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20초~30초 정도 돌려준 뒤, 먹으면 촉촉하게 식빵을 먹을 수 있는데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