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메이크업 브러시 쉽게 세척하는 방법

    메이크업 브러시 세척의 중요성

    여성분들은 메이크업 때 브러시 다양하게 사용하시죠? 메이크업 브러시는 얼마나 자주 세척하시나요? 생각보다 메이크업 브러쉬에는 많은 세균이 번식하고 있어요. 그리고 직접 피부에 닿는 도구라 청결상태를 유지해 주는 게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청결도를 체크하기 어려워 생각보다 관리를 잘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청결하지 않은 브러시를 계속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 등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답니다.

    메이크업 브러시 세척 준비물

    메이크업 브러시 전용 세척솔, 아이리무버, 클렌징폼, 수건

    • 브러시 전용 세척 솔은 다이소 같은 데 가면 많이 팔아요.

    메이크업 브러시 세척하는 법

    메이크업 브러시는 모 부분을 미온수에 살짝 적신 후 아이 리무버를 묻혀주세요. 아이리무버 말고도 클렌징 오일도 가능하답니다.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서 브러시에 남아있는 화장품을 제거해주세요. 그 다음 물로 세척해서 화장품을 씻어내줍니다.

    브러시 전용 세척솔에 클렌징폼을 덜어내 주세요. 브러쉬에 클렌징폼을 묻혀 솔에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그럼 솔에 튀어나온 오돌토돌한 부분과 브러쉬가 마찰하여 잔여물이 제거돼요. 브러쉬 전용 세척솔은 반드시 구비하시는 걸 추천시려요. 실리콘으로 만들어져서 조금 세게 문질러도 브러쉬가 손상되지 않아요.

    세척을 완료한 브러시들은 손으로 살짝 짜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 다음 뽀송뽀송한 수건 위에 놓고 수건으로 톡톡 물기를 한번 더 흡수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하루정도 건조시켜 주세요.

    추천글  냉장고 안의 각종 냄새를 잡는 간단한 방법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