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가득 채우는 다이어트 음식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욕을 조절하고, 과식을 예방해야 하는데요. 적은 양으로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시키는 음식 섭취를 통해서 체중 감량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닭가슴살, 바나나, 두부, 귀리, 그릭 요거트 등은 섬유질 혹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터들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줍니다.




1.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데요. 소화 속도를 늦추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줍니다. 또한, 근육을 만드는데 필요한 다양한 영양분을 제공하며, 근육 조직의 성장과 복구에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는 식이섬유 펙틴이 포함되어 있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에너지를 꾸준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신체 지구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 경련을 예방하여 운동 전후로 섭취하기 좋습니다.




3. 두부 

두부는 지방이 적은 저칼로리 음식으로써 닭가슴살을 대신하여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두부의 레시틴 성분은 체내의 지방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4. 귀리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고 불리는 포만감을 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효과 좋은 다이어트 식품으로써 오랜 시간 배를 든든하게 채워줍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서 소화를 돕습니다.




5.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식품으로써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및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잉 가스를 제거하여 복부 팽만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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