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내보내는 음식 5가지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이 쌓이기 시작하면, 각종 염증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혈관을 좁게 만들거나 막아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유해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올리브 오일, 참깨, 아보카도, 견과류, 사과 등의 음식을 섭취하여 혈관 건강을 형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1.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서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동시에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폴리페놀을 공급하며 염증을 완화하고,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참깨 

    참깨에는 비타민 E와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연을 공급하여 우울증이나 불안증을 완화하고, 기분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참깨의 마그네슘은 혈관과 근육을 이완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은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혈관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식욕 억제 및 지방 연소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견과류 

    땅콩,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 향상 및 항염 작용, 고혈압 예방, 피부 관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5. 사과 

    사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유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지하고,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데요.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으며,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증강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추천글  보기만 해도 군침 도는 전국 부대찌개 맛집 6곳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