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식품 5가지


스트레스는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쌓이지 않도록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과 함께 스트레스 완화와 기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 다크 초콜릿, 양파, 호두, 카카오닙스 등이 효과적인데요.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식품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바나나 

지구 상에서 가장 유익한 과일 중 하나인 바나나는 트립토판을 공급하는데요. 체내에서 세로토닌으로 전환되며, 행복 호르몬으로 불리는 세로토닌 수준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분 개선 및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기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고, 엔돌핀을 방출하여 기분을 전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긴장이 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다크 초콜릿 한 조각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양파 

양파에는 케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케르세틴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방출에 필요한 효소를 억제하도록 돕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 있으며,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호두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호두는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식품인데요. 호두에 포함된 오메가 3 지방산은 체내 필수 지방산을 보충하면서 뇌세포를 활성화하고, 기분을 개선하도록 돕습니다.




5.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는 신경 전달 물질인 페닐에틸아민이라는 엔돌핀을 방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뇌의 신경 및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스트레스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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