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항암 효과를 자랑하는 '셀레늄' 풍부한 음식


셀레늄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영양소로써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요. 필수 영양소이자 강력한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브라질 너트를 포함하여 브로콜리, 버섯, 피칸 등의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한 항암 효과를 자랑하는 '셀레늄' 풍부한 음식 4가지를 확인하세요.




1. 브라질 너트 

브라질 너트에는 셀레늄을 포함한 엘라그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신경 보호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염증을 낮추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건강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브로콜리 

십자화과 채소 중 하나인 브로콜리에도 셀레늄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활성산소를 없애고, 조기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또한, 신체를 해독하고, 눈 건강을 향상시키며, 소화 개선 및 면역력 강화 효과가 있습니다.




3. 버섯 

버섯은 셀레늄 성분을 공급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세포의 신진대사 과정에서 방출되는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버섯의 각종 영양소를 섭취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조절 및 혈압 조절 등을 돕습니다.



4. 피칸 

피칸은 항산화 지수가 가장 높은 견과류 중 하나로써 셀레늄 성분을 제공하며, 심장을 보호하고, 고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심장병 및 당뇨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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