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 살리고 건강 지키는 향신료 5가지


음식에 맛을 더하고,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향신료를 추가하는 것인데요. 파프리카, 강황, 파슬리, 후추, 고추 등의 향신료는 음식에 가루를 추가하는 간단한 방법만으로도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고, 염증을 개선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입맛 살리고 건강 지키는 향신료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면역력 강화 및 피부 보호, 시력 강화, 혈액순환 개선, 빈혈 예방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빨간색 파프리카는 캡사이신, 녹색 파프리카는 루테인, 노란색 파프리카는 비올라크산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2. 강황 

강황은 커큐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심장병의 위험성을 줄이고, 관절염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항염증제로써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신체를 해독할 수 있습니다.




3. 파슬리 

파슬리는 비타민 및 항산화 성분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향신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당뇨 예방 및 면역력 강화, 피부 개선, 피로 해소 등의 건강 효과가 있습니다.



4. 후추 

후추에는 피페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지방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 동시에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 활동을 촉진하고, 식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5. 고추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관 활동을 자극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호흡기 계통 질병의 회복을 돕고,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불량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