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파슬리는 가루 형태로 만들어서 파스타, 고기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시각적인 부분을 돋보이게 만들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파슬리 가루 만드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합니다.
파슬리 가루 만드는 초간단 방법
가장 먼저 파슬리를 깨끗한 물에 흔들면서 씻어주고, 물기를 가볍게 제거한 후, 잎 부분과 줄기 부분을 분리시킵니다. 파슬리 가루는 잎 부분만 활용하기 때문에 줄기 부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잎 부분은 손으로 따면 가볍게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는데요.
파슬리 가루는 한번 만들면, 몇 개월 동안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서 귀찮은 과정을 거치더라도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이 씻은 파슬리 잎은 키친타올을 활용해서 물기를 바싹 제거합니다. 물기 제거가 굉장히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키친타올을 눌러주면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 제거 과정이 번거롭다면, 자연 건조 과정으로 바로 넘어가도 되는데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키친타올 위에 파슬리 잎을 올리고 3일 정도 자연 건조하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데요.
유리병에 담아서 실온 보관하면,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사진을 기준으로 파슬리 가루를 유리병에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이 나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