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식재료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5가지



     

    식재료는 손질하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보관 방법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신선함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파슬리, 바나나, 콩나물, 김, 깐마늘 등 요리에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식재료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5가지



     

    파슬리 보관 방법

    파슬리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유리병, 비닐봉지, 고무줄이 필요합니다. 유리병 대신 페트병을 활용해도 무방한데요. 빈 유리병에 물을 채운 후, 깨끗하게 씻은 파슬리를 줄기가 아래로 향하게 꽂아줍니다. 그리고 비닐봉지를 유리병과 파슬리 전체가 덮을 수 있도록 씌우고, 고무줄로 고정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면 됩니다.

     



     

    바나나 보관 방법

    바나나는 보관 방법에 따라서 너무 빨리 익거나 날파리가 꼬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하는데요. 바나나를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나나 양쪽 끝을 잘라서 갑자기 푹 익어버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보관 케이스에 담아서 냉장 보관하면 좋은데요. 케이스가 없다면, 비닐봉지를 활용하여 동일하게 보관하라 수 있습니다.

     



     

    콩나물 보관 방법

    일반적인 냉장 보관은 2~3일 정도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은 버티기 어려운데요. 콩나물을 깨끗하게 씻고 다듬은 후, 비닐봉지나 케이스를 활용하여 담아줍니다. 그리고 2~3컵 정도의 물을 채워준 후, 신선칸이나 야채칸에 보관하면 싱싱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김 보관 방법

    눅눅해진 김은 맛을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바삭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김의 바삭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쿠킹호일이나 보관 케이스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쿠킹호일로 감싸서 냉동 보관하거나 보관 케이스에 키친타월을 깔고, 그 위에 김을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깐마늘 보관 방법

    깨끗하게 씻은 후, 키친타올 위에 올려두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깐마늘을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작업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물기가 남으면, 마늘 상태가 나빠지거나 싹이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데요. 보관 케이스에 설탕을 깔고, 그 위에 키친타월을 올린 후, 마늘을 넣고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추천글  스팸 한번에 꺼내는 방법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