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고무줄은 단순히 물건을 고정하는 용도 외에도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고무줄을 활용하여 잘 열리지 않는 유리병 뚜껑을 손쉽게 열거나 비누 모양을 오래 유지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을 청소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고무줄 활용 꿀팁 4가지를 확인하세요.
우리가 미처 몰랐던 고무줄 활용 꿀팁 4가지
1. 유리병 뚜껑 열기
유리병 뚜껑을 여느라 손이 아팠던 경험을 누구나 한 번쯤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요. 장기간 보관한 제품의 경우에는 맨손으로 여는 것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고무줄을 활용해서 쉽게 뚜껑을 열 수 있는데요. 고무줄을 뚜껑 부분에 감싼 후 돌리면, 뚜껑을 열 수 있습니다. 고무줄로 유리병 뚜껑을 여는 원리는 마찰력 때문에 손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있습니다.
2. 비누 모양 유지
손을 씻을 때 자주 사용하는 비누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변화만 주면 가능합니다. 바로 고무줄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고무줄을 사용하면, 비누가 흐물흐물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물기에 항상 젖어 있는 찝찝함을 털어낼 수 있기 때문에 비누 모양이 오래도록 유지되고, 사용 기간도 늘릴 수 있습니다.
3. 머리카락 제거
다 쓴 두루마리 화장지 심에 고무줄을 끼우면, 머리카락 청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페트나 침대 등에서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고무줄을 끼운 화장지 심을 카페트 위에서 몇 차례 굴려주기만 하면,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을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4. 음식물 보관
파슬리나 아스파라거스 등 음식물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고무줄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파슬리를 유리병에 담고, 물을 채운 후에 비닐봉지를 덮습니다. 그리고 비닐봉지가 벗겨지거나 제대로 고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고무줄을 활용해서 단단히 고정시키면 되는데요. 냉장 보관하면 1달 정도는 거뜬하게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