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두세 번씩 사용하는 칫솔에는 생각보다 많은 세균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심지어 변기보다 더 많은 세균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정기적으로 소독해야 합니다.
흔히 우리 주위에서 사용하는 가그린이나 소금, 베이킹소다,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하여 간단하고 편리하게 소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칫솔을 건강하게 사용하는 초간단 살균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칫솔 건강하게 사용하는 초간단 살균법 4가지
1. 소금으로 살균하기
소금을 활용해서 칫솔의 세균을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칫솔모에 소금을 뿌린 후, 물을 넣어서 30분 정도 담그면 간단하게 소독을 끝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금물에 담근 후에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는 과정을 진행해야 혹시 모를 소금 섭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베이킹소다로 살균하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는 집에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하는 필수품으로 칫솔을 소독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칫솔모에 베이킹 소다를 충분히 뿌린 후, 물을 넣어서 베이킹 소다 물에 30분 정도 담그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30분 후에 칫솔을 꺼내서 말린 후 사용하면 되는데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진행하면, 칫솔을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가그린으로 살균하기
구강 내의 세균을 없애주는 가그린을 활용하여 칫솔 소독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먼저 컵에 칫솔을 넣고, 칫솔모가 잠기도록 가그린을 붓습니다. 그런 다음 30분 정도 충분히 담근 후에 꺼내서 말려주면 되는데요. 햇빛에 확실하게 말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전자레인지로 살균하기
수세미와 행주의 세균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없애는 것과 마찬가지로 칫솔의 세균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칫솔을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30초~40초 가량 돌려주면 간단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1분 이상 돌리면, 칫솔모가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