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는 주방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 중 하나인데요. 각종 음식을 해동시키거나 데우는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김을 바삭하게 만들거나 수세미, 행주 등을 소독하거나 불 없이 요리를 하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를 200% 활용하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합니다.
전자레인지 200% 활용하는 방법 6가지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만들기
수분이 날라가서 눅눅해진 김은 식감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잘 먹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눅눅한 김을 다시 바삭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넣은 후, 30초 정도만 돌려주면 기존의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김을 후라이팬에 살짝만 구워주면, 조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수세미 소독하기
수세미에 세균이 득실거린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매번 삶거나 소독하는 일이 번거롭다면,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정도만 돌리면 대부분의 세균을 없애며, 간단하게 소독을 끝낼 수 있는데요. 스테인레스 재질의 철 수세미는 이용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세균으로부터 완벽한 소독을 진행하고 싶다면, 그릇에 물을 충분히 넣고 수세미를 넣은 뒤 8분 이상 돌리면 됩니다.
토스트 요리 만들기
토스트 기계나 불이 없어도 전자레인지만을 이용해 토스트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식빵, 치즈, 햄, 마요네즈, 옥수수콘 등의 재료를 준비하여 식빵 위에 토핑을 올린 뒤, 전자레인지 안에 넣고 2분 30초에서 3분 정도 돌려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음식 데우기
전자레인지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인 음식을 해동하거나 데울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끼를 간단하게 먹으려면, 햇반이나 즉석 식품 등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 뒤,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1인 가구나 혼밥족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이죠.
블루베리 잼 만들기
블루베리 잼도 전자레인지 하나면 즉석에서 가볍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시중에서 파는 냉동 블루베리 1컵과 흑설탕 1컵을 1:1 비율로 섞고 전자레인지 안에서 10분 정도 돌리면 맛있는 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단맛 선호도에 따라서 흑설탕 비율을 조절 가능합니다.
레몬즙 짜기
레몬은 요리에 활용도가 높은 재료로써 전자레인지를 통해 기존보다 더 많은 즙을 보다 쉽게 짜낼 수 있습니다. 레몬을 반개로 쪼갠 후, 전자레인지 안에서 20초 정도 돌려주고 즙을 짜면 됩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