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자레인지에 절대 넣으면 안 되는 품목 7가지

     

     



     

    전자레인지는 각종 음식을 데우거나 해동시키는 기본적인 용도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정에 하나 정도는 구비해두고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하지만 사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면, 환경 호르몬이나 유해가스를 섭취할 수 있으며, 스파크가 일어나고,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데요. 전자레인지에 절대 넣으면 안 되는 품목 7가지를 소개합니다.

     

    전자레인지에 절대 넣으면 안 되는 품목 7가지



     

    1. 달걀 

    전자레인지에 달걀을 넣고 돌리면, 급격한 열기로 계란에서 많은 증기가 만들어지는데요. 그러면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펑하는 소리와 함께 순식간에 달걀이 터지면서 전자레인지 내부가 더러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달걀 요리를 하는 경우라면,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옮겨 담은 후, 노른자까지 잘 풀어서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

     



     

    2. 테이크아웃 용기 

    스티로폼이나 종이봉투, 종이박스 등의 형태로 음식을 담아주는 테이크아웃 용기는 전자레인지 안에서 타거나 녹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재의 위험뿐만 아니라 유해물질을 음식과 함께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귀찮더라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옮긴 후, 데우는 것이 좋습니다.

     



     

    3. 쿠킹호일 

    전자레인지 내부에서 스파크가 발생하는 상황을 목격하고 싶지 않다면, 쿠킹호일이나 과자 및 라면 봉지 등의 알루미늄 성분이 포함된 물건을 넣지 말아야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은 전자레인지의 마이크로파를 반사시키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스파크가 발생하고,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플라스틱 용기 

    전자레인지용 내열성 플라스틱 용기가 아닌 일반적인 플라스틱 용기는 전자레인지 내부의 열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모양이 변형되거나 녹을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환경 호르몬이나 유해가스가 인체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연기가 심하게 나는 경우라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5. 금속류 

    쿠킹호일과 마찬가지로 금속 성분이 포함된 모든 물건은 전자레인지 사용을 피해야 하는데요. 전자레인지 내에서 마이크로파를 반사시키기 때문에 스파크가 일어나고,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릇을 사용하려면, 금속류가 포함되지 않은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추천글  식재료 손질하는 방법 4가지

     



     

    6. 고추 

    전자레인지 안에 매운 고추를 넣고 가열하면,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방출되는데요. 연기가 나며, 매운맛이 전자레인지 내부를 가득 채우기 때문에 문을 여는 순간 눈이나 호흡기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7. 빈 상태 

    전자레인지 내부에 음식이나 액체가 없는 빈 상태에서 돌리게 되면, 마이크로파를 기계가 그대로 흡수하기 때문에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화재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