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남은 탄산음료 보관 방법! 탄산 안 빠지는 팁


 

탄산음료는 건강에 좋지는 않지만 가끔씩 꼭 먹어야 하는 순간이 찾아오는데요. 고기, 피자, 치킨 등의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없어서는 안 되는 존재입니다. 보관 방법에 따라서 탄산의 톡 쏘는 맛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먹고 남은 탄산음료 보관 방법! 

탄산 안 빠지는 팁

 

탄산음료의 달달함과 함께 청량감을 놓치지 않으려면, 보관 방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특히 페트병으로 구매할 경우 한번에 다 먹지 못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먹고 남은 탄산음료 페트병을 찌그러뜨리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페트병을 찌그러뜨리면 페트병 자체의 기압이 높아지면서 공기 중으로 빠지는 탄산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음료와 공기의 접촉하는 면적을 줄일 수 있어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뚜껑을 열고 페트병의 아래서부터 점차 위쪽으로 찌그러뜨립니다. 최대한 찌그러뜨리고 뚜겅을 닫아주면 되는데요.

 

 

위의 사진에서처럼 페트병을 찌그러뜨리면서 기존보다 페트병 면적이 줄어들었고, 아래 위치한 액체가 윗부분까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찌그러뜨린 페트병은 공기보다 가벼운 탄산이 위로 올라가는 것을 막기 위해 냉장고에 거꾸로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요. 병뚜껑 부분에 랩을 씌우고 뚜껑을 잠그면, 조금 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2) 트랙백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