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정리정돈의 시작은 옷을 접는 순간부터입니다. 수납함이나 옷장 등에서 옷이 흐트러짐 없이 모양을 유지하고 있어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요. 후드티, 청바지, 티셔츠 등 흐트러짐 없이 옷을 접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정리정돈의 기본!
흐트러짐 없이 옷 접는 방법 3가지
후드티 접는 방법
모자가 달린 후디티는 모자를 이용하여 흐트러짐 없이 완벽하게 접을 수 있는데요. 모자 안에 옷을 넣기 때문에 옷장 정리 중에 옷이 떨어져도 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의 사진처럼 모자 부분은 뒤집고, 어깨 부분을 따라 팔 부분을 접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쪽 팔 부분도 접어주면 되는데요.
모자가 있는 부분까지 아래서 위로 접습니다. 3~4등분 혹은 원하는 사이즈에 맞게 나눠서 접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부분까지 촘촘하게 혹은 넓게 접어준 후, 모자 안에 넣으면 끝!
위의 사진처럼 간단하게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접는 방법도 쉬우니 도전해보세요. 부피를 최대한 줄여서 접으면, 여행을 가기 위한 캐리어 짐 정리에 특히 좋습니다.
청바지 접는 방법
먼저 청바지를 위의 사진처럼 절반을 접어줍니다.
그리고 우측 다리 부분을 좌측으로 3분의 2정도 접어주고, 나머지 좌측 부분을 우측으로 접어서 맞닿게 합니다.
우측 부분을 좌측의 맞닿는 부분을 향해 한번 더 접으면 전체적인 사이즈가 더 작아지는데요. 원하는 크기에 맞춰서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좌측 부분의 틈 사이로 우측 부분을 넣어주면 흐트러짐 없는 청바지 접는 방법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모습인데요. 청바지를 깔끔하고 흐트러짐 없이 보관하고 싶다면, 따라해 보세요~!
티셔츠 접는 방법
먼저 티셔츠를 평평한 바닥에 펼쳐서 접을 준비를 합니다. 양팔을 포개서 접어주는데요. 한쪽 팔을 먼저 접고, 그 위에 다른 팔을 접어서 위와 같이 포갭니다.
그리고 티셔츠의 상단을 하단 방향으로 한번 접어줍니다. 총 2번에 걸쳐 다 접을 수 있도록 비율을 맞춰서 접도록 합니다.
한번 더 접어주면 직사각형 모양으로 완전히 접을 수 있는데요. 약간 튀어 나온 양쪽의 팔 부분을 안으로 깔끔하게 넣어줍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티셔츠 3분의 1 정도를 좌측 부분 먼저 접고, 우측 부분도 동일하게 한번 접습니다.
그리고 이미 접은 좌측 부분을 우측 안으로 한번 더 접어서 깔끔하게 넣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완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안으로 접어 고정했기 때문에 흐트러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