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식품 중 하나인데요. 보관 방법에 따라서 너무 빨리 익어 버리거나 날파리가 꼬일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바나나를 싱싱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바나나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최근에는 대형 마트에서도 낱개 포장된 바나나를 구입할 수 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묶음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는 꾸준하게 먹으면 굉장히 좋은 과일이니까요.
바나나를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나나 양쪽 끝을 잘라서 갑자기 푹 익어버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그리고 보관 케이스에 바나나를 담아서 냉장 보관하면 되는데요. 빠른 시일 내에 꾸준하게 먹으려면 냉장 보관하고, 그렇지 않다면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 케이스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넣기만 하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만약 바나나를 넣을 보관 케이스가 마땅하게 없다면, 비닐봉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관 케이스 대용으로 비닐봉지에 나눠 담습니다. 하루에 1~2개씩 낱개 비닐 포장하여 냉장 보관하면, 먹기에 편리하겠죠.
보관 케이스와 비닐봉지를 활용해서 냉장고에 보관한 모습인데요. 적당하게 익은 바나나를 날파리로부터 지키면서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참고해 보세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