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겨울철 건강 책임지는 제철 귤을 먹어야 하는 이유



     

    귤은 겨울철 대표 과일로써 비타민의 보고라 불릴만큼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비타민 A와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귤은 피부 미용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로해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겨울철 제철 귤을 먹어야 하는 이유를 확인하세요.

     

    겨울철 건강 책임지는 제철 귤을 먹어야 하는 이유



     

    1. 귤에 붙은 하얀 껍질의 비밀, 영양분 제공 

    귤 껍질 까다보면, 귤 표면에 붙은 하얀 껍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부 사람들은 이 껍질을 먹지 않고, 벗겨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얀 껍질에는 팩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귤과 함께 섭취해야 하는데요.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써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유해한 콜레스테롤 성분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껍질에도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하얀 껍질이 불편해서 먹지 않았다면, 지금부터라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면역력 강화 

    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면역력을 높이는데요. 항산화 기능을 통해서 노화를 방지하며,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나트륨 배출 

    귤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나트륨을 많이 섭취한 경우라면, 귤 섭취를 통해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나트륨은 과다 섭취하는 경우, 혈중 나트륨 농도가 높아져서 혈압이 상승하여 고혈압에 걸릴 수 있는데요. 만성질환을 유발하며, 식욕을 증가시켜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속쓰림 완화 

    귤에는 신맛을 내는 구연산이 포함되어 있습는데요. 구연산은 항산화 작용을 높이는데 기여하며, 피를 맑게하여 속쓰림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귤은 소화를 돕고, 궤양을 개선시키며, 음주 후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추천글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달인이 만드는 만두 맛집 모음

     



     

    5. 전자레인지 청소에 활용 

    귤 껍질을 활용해서 전자레인지 청소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귤에서 나오는 향으로 전자레인지 안의 쾌쾌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으며, 물과 함께 이용하면 전자레인지 내부 곳곳에 있는 때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귤 껍질을 버리지 말고, 전자레인지 청소에 이용해보세요.

     



     

    6. 귤 껍질 방향제로 활용 

    귤 껍질을 버리지 말고 모으면, 천연 방향제로써 활용할 수 있는데요. 티백이나 다시백 등에 귤 껍질을 담아서 붙박이장이나 신발장, 자동차, 화장실 등에 놓아두면, 상큼한 감귤향을 은은하게 맡을 수 있습니다. 믹서기를 이용해서 잘게 갈아서 사용하면 향을 더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