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껍질은 대부분 먹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부 과일 껍질의 경우, 영양분이 듬뿍 들어있기 때문에 껍질째 함께 먹으면,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껍질째 섭취해야 하는 3가지 과일을 확인하세요.
과일 껍질에 묻은 유해물질이 걱정이라면?
과일 껍질이 몸에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과일 껍질을 깨끗하게 씻지 않고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줄 수도 있는데요. 과일을 그릇에 담아 흐르는 물에 하나하나 꼼꼼하게 씻겨주는 것이 좋으며, 불안하다면 야채나 과일 전용 세정제를 이용해서 씻어내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기농 제품을 구입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껍질째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과일 3가지
1. 사과
사과 껍질에는 사과 총 섬유의 30% 이상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과 껍질을 섭취하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껍질에 있는 우르솔산 성분을 섭취하면, 비만을 억제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근육 손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배
배는 칼로리가 낮고, 변비 예방 효과가 뛰어나며, 목이 마를 때 음료수 대용으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배 껍질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및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항암 효과 및 노화 예방,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3. 포도
포도는 각종 무기질을 포함하여,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포도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항암 효과에 도움이 되며, 전립선 건강에 좋고, 심혈관질환 예방 및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