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겨울철 면역력 지키는 체온 올리는 방법 6가지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방법인데요. 체온이 정상 체온보다 1도만 내려가도 대사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으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혈액순환 장애, 변비나 복부비만, 무기력 증상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체중이 늘어나는 등의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면역력 지키는 체온 올리는 방법 6가지



     

    1. 박수 운동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체온을 상승시키는 방법으로 손뼉을 마주치는 박수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손바닥이나 손등, 손끝을 돌아가면서 30회 이상 마주치며 자극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박수 운동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2. 아침 공복에 따뜻한 물 마시기 

    추운 날씨 때문에 몸의 체온이 떨어져 혈관이 수축될 수 있으며,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수 있는데요. 따뜻한 물 한잔은 몸에 쌓인 지방이나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하며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돕습니다.

     



     

    3. 족욕하기 

    따듯한 물에 발을 담그는 족욕은 체온을 높이면서 기혈순환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인데요. 잠들기 2시간 전에 족욕을 하면, 체온이 상승했다가 자연스럽게 점차 내려가면서 숙면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족욕은 39~41도 정도에서 하는 것이 좋으며, 15분 정도 발을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4. 하체 운동 

    하체는 근육의 대부분이 몰려 있는 곳으로 하체 근력 운동을 통해 면역력과 체온을 높일 수 있는데요. 하체 근력을 튼튼하게 만들면, 부상을 방지하고 자세를 교정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는 스쿼트와 런지가 있으며, 실내에서 매일 10분 정도 투자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요. 무릎에 부담이 된다면, 브릿지 운동이나 플랭크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5. 따뜻한 차 마시기 

    생강차는 찬바람이 부는 겨울철 감기 예방과 체온 상승 등의 효과를 얻기 위해 즐겨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차 가운데 하나인데요. 매일 생강차 한잔을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이 향상되고, 각종 통증을 해소할 수 있으며, 소화 불량이나 복부 팽만감을 없애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사과 껍질의 의외의 활용법, 사과 껍질 활용하세요!

     



     

    6. 요가 운동 

    요가 운동은 짧은 시간 내에 체온을 상승시키며,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깊은 호흡을 통해서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 및 근육의 긴장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서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관절 부상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