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이 한국에 방문하면 꼭 경험해 보는 음식으로 치킨, 갈비, 불고기, 삼겹살, 김 등이 있는데요.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면,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고 대부분 선호하는 음식이라서 고민 없이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쉽게 접하지 못하는 몇 가지 음식들이 의외로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경우가 있는데요.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음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한국 음식 BEST 6
1. 감자탕
돼지 등뼈를 충분히 우려내 감자, 우거지, 파, 마늘 등을 넣고 만드는 감자탕은 범상치 않은 비주얼로 흥미를 끌 수 있는 음식인데요. 진한 국물 맛과 육수가 잘 배인 부드러운 고기 식감을 맛보는 순간 감자탕의 매력에서 헤어 나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찜닭
외국인 좋아하는 한국 음식으로 흔히 고기 구이류를 생각할 수 있지만 찜닭도 그에 못지않은 인기를 끄는 메뉴인데요. 닭과 각종 채소, 간장 소스 등으로 맛을 낸 찜닭은 외국인이 먹기에도 맵지 않고,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3. 쌈장
쌈장은 삼겹살이나 갈비, 불고기 등 고기를 구워서 먹을 때 반찬으로 함께 나오는 음식인데요. 짭조름하고 담백한 맛으로 고기보다 쌈장 맛을 더 좋아하는 외국인도 종종 있습니다. 쌈장 맛을 한번 본 사람들은 김과 함께 꼭 구매하는 필수 쇼핑템 중 하나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4. 부대찌개
육수에 각종 햄과 야채를 넣고 끓이는 부대찌개는 취향에 따라 라면사리 등을 넣고 먹을 수 있는데요. 얼큰하면서도 깔끔하고 진한 국물 맛에 각종 건더기를 즐길 수 있어서 외국인이 의외로 선호하는 메뉴입니다.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을 맛보면, 빠져들지 않을 수 없습니다.
5. 삼계탕
한국 전통 보양식 중 하나인 삼계탕은 닭에 인삼, 황기, 대추, 찹쌀, 마늘 등을 넣고 물을 부어 푹 고아서 만드는데요. 영양분이 듬뿍 포함된 삼계탕은 맛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서 외국인이 궁금해하는 메뉴며,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6. 순두부찌개
순두부를 주 재료로 각종 고기나 해물을 넣고 양념하여 끓이는 순두부찌개는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요. 매콤한 국물 때문에 외국인이 먹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메뉴지만 의외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시도한다면, 순한 맛으로 시작해서 맛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