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방문하는 일본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불고기, 삼겹살, 갈비, 비빔밥 등을 흔히 떠올릴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음식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맛집 리스트에 등장하고 있으며, 먹거리에 대한 관심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간장게장을 포함하여 닭한마리, 북엇국, 순두부찌개, 전복죽, 빈대떡 등 일본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한국 음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일본인이 좋아하는 의외의 한국 음식 6가지
1. 간장게장
흔히 밥도둑으로 불리는 간장게장은 일본인도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속이 가득 차 있는 게장은 비리지 않고 짭조름하여 순식간에 밥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유의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어서 중독성이 강한데요. 최상급의 꽃게를 사용하여 쫀득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간장게장 맛집들은 일본인이 한국에서 꼭 방문해야 할 맛집 리스트에 빠짐없이 등장합니다.
2. 닭한마리
닭, 칼국수, 죽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닭한마리 요리는 뽀얀 국물을 끓여서 각종 양념을 넣고 국물 맛을 조절하며, 취향에 따라 담백하거나 얼큰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어서 많은 일본인이 방문하며, 쫄깃한 칼국수와 영양죽까지 다 먹으면, 푸짐한 한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북엇국
명태를 말려서 만드는 북어를 넣고 끓이는 맑은 장국인 북엇국은 해장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사골 국물에 달걀, 두부, 파, 북어 등이 들어가는 것이 전부지만 깊고 진한 북어향과 개운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4. 순두부찌개
순두부를 주 재료로 각종 고기나 해물을 넣고 양념하여 끓이는 순두부찌개는 얼큰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요. 매콤한 국물 때문에 외국인이 먹기 힘들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메뉴지만 의외로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일본인도 예외는 아닌데요. 처음 시도한다면, 순한 맛으로 시작해서 맛의 강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5. 전복죽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전복죽은 보양식이라 불리며, 몸을 회복하기 위해서도 많이 찾는 음식인데요. 부산이나 제주도를 여행하는 일본인의 맛집 리스트에 반드시 포함되는 메뉴입니다. 전복죽은 건강에도 좋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일본인이 선호하는 입맛에 잘 맞는데요. 전복죽 위에 김가루를 뿌려주면, 완벽하게 입맛을 저격할 수 있습니다.
6. 빈대떡
녹두에 돼지고기, 김치, 해물 등을 넣고 납작하게 부쳐 먹는 빈대떡은 일본인이 한국 여행에서 한 번쯤은 먹어보는 음식인데요. 빈대떡뿐만 아니라 김치전, 파전, 호박전, 부추전 등의 다양한 부침개 종류도 선호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서울 광장시장이나 빈대떡 맛집에는 일본인을 포함한 외국인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