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성지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수요미식회 만두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수요미식회 뿐만 아니라 미쉐린 가이드나 생활의 달인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곳인데요. 만두를 좋아하는 만두 마니아라면 한 번쯤 꼭 가야 하는 맛집입니다. 물만두, 찐만두, 김치만두, 군만두, 새우만두, 만두국, 만두전골 등 다양한 만두 요리를 즐겨보세요.
만두 마니아가 꼭 알아야 할 수요미식회 만두 맛집 5
1. 구복만두
서울 남영동에 위치한 구복만두는 미쉐린 가이드 2018에 소개된 장소인데요. 생활의 달인에 총 2회 출연했고, 수요미식회에서도 다녀갈 만큼 검증된 맛집입니다. 이곳은 한국인 남편과 중국인 아내가 운영하는 만두 전문점으로 4가지의 만두 메뉴가 있는데요. 기름이 아닌 빙화수로 튀겨 바닥은 굽고, 윗부분은 찐만두의 식감이 나는 구복 전통만두와 야채, 계란, 생새우가 들어간 찐만두인 통새우만두, 김치만두, 샤오롱바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용산구 두텁바위로 10
2. 편의방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편의방은 생활의 달인에 총 2회 출연했고,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될 만큼 유명한 만두 맛집인데요. 다른 곳에서는 좀처럼 구경하기 힘든 삼치로 만든 생선 만두를 맛볼 수 있습니다. 쫀득한 만두피에 삼치가 더해져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내는데요. 생선 만두 외에도 물만두, 찐만두, 군만두와 짜장면, 짬뽕, 볶음밥, 탕수육, 가지튀김 등의 다양한 중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36
3. 자하손만두
자하손만두는 인왕산과 북악산이 마주 보는 서울 부암동에 위치하여 주변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를 할 수 있는데요. 2018 미쉐린 가이드에도 소개되는 맛집으로 화학조미료를 일체 쓰지 않고 재료가 가지고 있는 맛과 전통적인 방식으로 맛을 내기 때문에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계절죽, 자하냉채, 소만두, 수육냉채, 편수, 빈대떡, 전골 혹은 만두국, 후식이 나오는 자하 상차림 메뉴를 먹거나 만두국, 만두전골, 떡만두국 등을 개별적으로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만두 메뉴와 탕평채, 빈대떡, 수육냉채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4. 깡통만두
깡통만두는 서울 재동에 위치한 맛집으로 1988년부터 영업하여 지금까지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깡통만두의 모든 메뉴는 매일 아침 직접 뽑은 생면과 손수 다져 빚은 만두, 12시간 이상 우려난 사골육수를 사용합니다. 항상 많은 사람들로 꽉 차 있는 깡통만두의 인기 메뉴는 만두전골을 포함하여 칼국수와 만두국이 합쳐진 칼만두, 수육과 생선전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반반, 열무김치에 육전고명이 들어가는 비빔국수 등이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2길 5-6
5. 취치엔
서울 체부동에 위치한 취치엔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으로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장소인데요. 발효한 반죽을 사용해 특유의 반죽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폭신한 만두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에는 고기만두, 교자만두, 해물만두, 물만두, 왕만두, 군만두의 만두류와 오향장육, 탕수육, 칠리새우, 라조육, 깐풍기 등의 요리류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