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때보다 눈길이 많이 예상되는 이번 겨울은 안전운전을 위해 확실한 준비가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눈길은 평소보다 운전이 어렵고, 미끄러짐이 심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겨울철 눈길에 대비해 차량에 비치하여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안전운전을 도와줄 5가지 차량용품을 소개합니다.
겨울철 눈길에 꼭 필요한 차량용품 BEST 5
1. 스노우 체인
갑작스러운 폭설을 만났을 때 스노우 체인은 안전운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타이어의 접지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 체인은 평소에는 사용할 일이 많지 않지만 폭설에 대비한다면, 미리 구비하여 사용법을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프레이 체인
스노우 체인이 번거롭다면 스프레이 체인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스프레이 체인은 타이어 접지면에 골고루 뿌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이 간편합니다. 하지만 스프레이 체인의 경우, 지속시간이 오래가지 않아 10km 이내의 거리를 운전할 때 유용한데요.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한다면, 스노우 체인을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성에 제거 스프레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는 시야 확보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합니다. 앞에서 일어나는 도로 상황을 주시하며, 빠른 판단을 내려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차량 유리에 끼는 성에가 시야를 가리면, 자칫 위험한 상황이 생기거나 빠른 대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스프레이 타입의 성에 제거기를 유리에 뿌려 안전운전을 도울 필요가 있습니다.
4. 차량용 스크래퍼
밤사이 내린 눈으로 차에 많은 눈이 쌓였다면, 휴대가 간편한 차량용 스크래퍼를 이용하여 눈을 털어내거나 얼어붙은 부분을 긁어낼 수 있는데요. 운전에 앞서 차량 전후면과 측면의 시야를 확실하게 확보하고 출발해야 안전운전이 가능합니다.
5. 겨울용 워셔액
결빙을 방지하는 겨울용 워셔액이나 사계절용 워셔액은 여분을 항상 준비하고 다니는 것이 좋은데요. 도로 사정이 좋지 않은 눈길에는 차량 전면 유리가 계속해서 더러워질 수 있어서 워셔액 사용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겨울철에는 워셔액이 떨어지지 않도록 미리 보충하고 여분을 확보하며, 와이퍼가 제대로 닦이는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