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먹어야 할 식품 6가지



     

    간은 몸에서 벌어지는 대부분의 일들에 관여하며, 500가지가 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키는 것이 건강 관리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간 기능을 돕는 마늘, 비트, 귀리, 레몬, 요거트, 녹색 잎 채소 등의 식품 섭취를 통해서 전반적인 간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먹어야 할 식품 6가지를 확인하세요.

     

    간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먹어야 할 식품 6가지



     

    1. 마늘 

    마늘에는 황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간에서 해독하는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돕는데요. 피를 정화하고 영양을 공급하며, 면역 체계 침범을 막아 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한, 마늘의 셀레늄은 자연적으로 해독 작용을 하는 무기질인데요. 마늘을 섭취하면, 간에서 효소를 활성화시켜 전반적인 소화 및 독소 배출을 돕습니다.

     



     

    2. 비트 

    간은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흘러가기 전에 소화관을 통해 들어오는 혈액을 해독하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비트는 훌륭한 혈액 세정제로써 간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트에는 아미노산 성분인 베타인을 포함하고 있어서 간장의 지방을 감소시키고, 해독 효소의 수준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귀리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흡수 속도가 아주 느린데요. 건강한 내장 기능에 도움을 주고, 유익한 박테리아를 촉진하며,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의 배설을 자극합니다. 또한, 귀리는 복강 지방과 전체 비만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간장이 지방 소화와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귀리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레몬 

    레몬에서 발견되는 수많은 화합물이 간에 있는 글리코겐 대사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간에서 담즙이 생산될 수 있도록 자극하며, 노폐물 배출을 돕는데요. 지방 손실을 자극하고, 다리 밑 온몸에 단단하게 쌓인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5. 요거트 

    요거트에 있는 락토바실루스, 액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의 유익한 박테리아가 소화를 돕고, 과잉 가스를 제거하며 팽만감을 완화시키는데요. 중성지방 및 지방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이나 염증 질환의 발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도 효과적입니다.

    추천글  밤에 쉽게 잠들 수 있는 방법 5가지

     



     

    6. 녹색 잎 채소 

    짙은 색깔을 띠는 녹색 잎 채소는 건강에 관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만능 식품인데요. 간 기능을 돕는 혈액 정화에 필요한 엽록소로 가득 차 있으며 중금속, 독성 화학물질, 간을 부담시키는 농약까지 중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담즙 생성을 증가시키고, 지방간 위험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