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우롱차, 히비스커스, 녹차, 생강차, 자스민차 등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고, 팽만감을 줄이며, 식욕을 조절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체중 감량을 위해 자주 마셔야 할 다이어트 차 5가지를 소개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자주 마셔야 할 다이어트 차 5가지
1. 우롱차
우롱차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 화합물은 신진대사를 조절하여 체내 지방을 줄이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정 효소를 활성화시켜 체내 지방 세포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롱차의 카페인 성분은 활력을 주고, 칼로리를 더욱 빠르게 연소시키며, 식욕 억제제 역할을 합니다.
2.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 차는 탄수화물이나 설탕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였을 때 체중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는 전분을 흡수되지 못하도록 중단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 억제 및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이거나 식탐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할 수 있는데요. 히비스커스 차를 마시면, 독소를 배출시키고, 위장 시스템을 개선하여 배변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녹차
녹차의 카테킨(EGCG) 성분은 지방을 태우는 유전자를 활성화시켜서 체내의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지방 분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복부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포만감도 주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의 필수 식품이기도 합니다.
4. 생강차
생강은 소화 불량이나 복부 팽만감을 해소하는 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생강의 화합물은 과잉 가스를 제거하며, 위장즙과 소화 기관을 자극하여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진지베인이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서 단백질 분해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복부 팽만감을 자주 경험한다면,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자스민차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칼로리 소모가 증가하고, 체지방을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핵심 사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스민 차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신체가 영양소를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