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우유 대신 먹을 수 있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칼슘 섭취를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우유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우유는 신체에 칼슘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분을 제공하지만 입에 잘 맞지 않거나 몸에서 받지 않아서 먹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우유 대신 칼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대체할 수 있는데요. 케일, 두부, 아몬드, 파슬리, 치즈 등 우유 대신 먹을 수 있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우유 대신 먹을 수 있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 5가지



     

    1. 케일 

    채소의 왕으로 불리는 케일은 100g당 320mg 정도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다양한 비타민 및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슈퍼푸드로써 인기가 많습니다. 따라서 케일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뼈 건강 향상, 콜레스테롤 조절, 항염증 및 항암 효과, 피부 및 모발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두부 

    고기 없는 식사에 완벽한 단백질을 더해주는 두부에는 100g당 칼슘 146mg 정도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두부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으며, 붉은 육류보다 더 많은 철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붉은 육류의 포화 지방을 대신하여 두부를 선택하면 더욱 건강한 식단을 짤 수 있는데요. 혈압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아몬드 

    나무에서 재배된 과일의 씨앗인 아몬드 100g에는 230mg 정도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몬드에는 L-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서 신체가 운동 중에 더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태울 수 있도록 하며, 콜레스테롤과 같은 관상 동맥 질환의 위험 요소를 줄여주기 때문에 심장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뇨병이나 변비, 호흡기 질환, 빈혈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파슬리 

    마법의 가루로 불리는 파슬리는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서 먹을 수 있는 허브인데요. 파슬리 100g에는 200mg 정도의 칼슘을 포함하여 비타민,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파슬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관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당뇨 예방 및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 항암 효과, 피부 개선 등의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뼈 건강 책임지는 '칼슘' 함유가 높은 음식 5가지

     



     

    5. 치즈 

    치즈는 칼슘 함량이 매우 높은 식품인데요. 100g당 800mg 정도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을 포함하여 아연, 인, 칼륨, 철분 등의 필수 미네랄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뼈와 연골의 형성 및 강화에 도움이 되며, 뼈 건강을 향상시키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