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이 보내는 경고! 만성피로 증상 5가지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수면이 부족한 경우, 업무 과다 및 잦은 음주 등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신체에 피로가 쌓이면, 만성피로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그러면 무기력하거나 집중력 결핍, 수면 장애, 체력 고갈, 통증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영양분 섭취 및 규칙적인 운동, 수면 시간 유지, 스트레스 해소 등이 피로 해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데요. 몸이 보내는 만성피로 경고 증상 5가지를 소개합니다.



몸이 보내는 경고! 만성피로 증상 5가지


1. 무기력증 

만성피로는 단순한 피로감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 후에는 다시 정상적인 몸 상태로 돌아오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이지만 휴식 후에도 하루 종일 지쳐있거나 무기력한 증상을 느끼는 것과 같이 다른 일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로 체력이 고갈된 상태라면, 만성피로를 의심해야 합니다.



2. 집중력 결핍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의욕 저하 및 우울증, 건망증 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만성피로는 단순한 피로감을 느끼는 것 이상으로 매우 조심스러워지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산만해지는 등의 여러 증상이 수반될 수 있습니다.




3. 수면 장애 

만성피로를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수면 장애를 가지고 있는데요. 엄청난 피로감이 몸을 감싸고 있는 동시에 흥분 상태에 휩싸여 있기 때문에 잠을 제대로 들지 못하거나 숙면으로 이어지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잠이 들었지만 눈을 떴을 때 전혀 잠을 잔 것 같지 않은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4. 체력 고갈 

무리한 활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히 집에서 저녁 식사를 하거나 산책 후에도 신체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가 쌓이기 때문에 온몸이 마치 싸움을 겪은 것처럼 아프고 힘들어질 수 있는데요. 아무리 가벼운 운동이라고 해도 큰 고통을 느낄 수 있으며, 활동 후에는 완전히 지쳐버릴 수 있습니다.




5. 원인 모를 통증 

특별한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 관절통, 근육통, 인후통 등의 여러가지 통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성피로가 지속되면, 피로가 누적되어 각종 통증이 나타나고, 심하면 만성 통증으로 악화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