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색을 띠는 아사이베리, 흑미, 검은콩, 가지, 아로니아 등의 블랙푸드는 항산화 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요. 알고 먹으면 더 효과 좋은 블랙푸드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아사이베리
아사이베리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사이베리를 자주 섭취하면, 유해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으며, 염증을 완화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흑미
흑미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흑색 혹은 자주색의 빛깔을 띠는데요. 식이섬유를 포함한 비타민, 칼슘, 단백질 등도 섭취할 수 있으며, 당뇨병 예방, 소화 건강 향상, 심장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내 염증을 줄이고, 신체를 해독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검은콩
검은콩은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포화 지방이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사람들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인데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4. 가지
가지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유해한 물질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칼로리가 적고,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체중 관리, 심장 건강 향상, 혈당 관리, 활성산소 제거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5. 아로니아
베리류 중에서도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아로니아는 활성산소로부터 면역 체계를 보호하고, 안구 건강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체내 염증을 감소시키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