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하고 함께 먹어도 되는 몸에 좋은 과일 씨 4가지


과일 속에 들어있는 씨앗의 경우, 설사나 복통을 유발한다는 잘못된 정보로 인해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박이나 포도, 석류, 참외 등의 과일은 씨앗을 함께 먹으면 오히려 영양소를 더욱 섭취할 수 있으며,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은 딱딱한 씨앗의 섭취를 피하거나 유효 성분만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수박씨 

수박씨에는 비타민, 단백질, 칼슘, 리놀레산 등의 여러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수박을 먹을 때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에너지를 보충하고, 피로를 해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의 축적을 예방하고,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2. 포도씨 

포도씨에는 폴리페놀로 불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며,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3. 석류씨 

수박이나 포도에 비해 부드러운 석류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관절염이나 골 약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석류씨에 포함된 푸닉산 성분은 체지방의 축적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참외씨 

참외씨에는 과육보다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산이 풍부하여 구강의 염증을 개선할 수 있으며, 구취를 완화하고,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열을 떨어뜨리고, 장을 촉촉하게 만들어 변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