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 새것처럼 잘 나오게 하는 방법 2가지


볼펜을 오래 사용하지 않거나 볼펜심이 말라 버리면, 잘 나오지 않아 답답한 경우가 많은데요. 매번 사용할 때마다 계속 나올 때까지 테스트할 수 없으니 아래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볼펜을 새것처럼 잘 나오게 만드는 2가지 방법입니다.



볼펜 새것처럼 잘 나오게 하는 방법 2가지


뜨거운 물 이용하기

굳어버린 볼펜심을 풀어주기 위해서 위의 사진처럼 뜨거운 물과 머그컵, 볼펜, 비닐봉지 등을 준비하는데요. 특별한 소품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방법입니다.




먼저 볼펜을 비닐봉지에 담은 후, 아래 방향으로 세워줍니다. 볼펜심 끝부분을 기준으로 물에 담그기 때문에 방향이 중요하겠죠.



머그컵에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뜨거운 물에 짧은 시간 담근 뒤 빼는 과정을 진행하기 때문에 물이 뜨거울수록 효과적입니다.



이제 비닐봉지에 넣은 볼펜을 뜨거운 물에 넣으면 되는데요. 볼펜을 세워서 그대로 담궈줍니다. 뜨거운 물에 오래 담그면, 볼펜이 과하게 나올 수 있으므롤 3초 정도가 적당한데요. 테스트를하며 심의 상태에 따라서 시간을 조절하면 됩니다.




불 이용하기

먼저 볼펜과 메모장, 라이터를 준비합니다. 라이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볼펜심이 분리되는 볼펜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불을 이용하여 굳은 볼펜심 부분을 다시 녹여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볼펜을 분리합니다. 하단 부분을 돌리면 간단하게 위의 사진과 같이 볼펜심을 분리할 수 있는데요. 나머지 부품도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야겠죠.




그리고 불을 이용해 볼펜심을 녹여줄 라이터를 준비하는데요. 불을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면 라이터 외에도 상관 없습니다. 볼펜심 끝을 손으로 잡거나 세워서 라이터를 이용해 심 전체적으로 열을 가해줍니다. 이때 주의할 사항은 한 부분에 너무 오래 머물면, 심이 타거나 흘러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분리한 볼펜을 다시 조립한 후, 메모지 위에 볼펜을 사용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볼펜이 나오지 않는다고 무조건 버리지 말고, 뜨거운 물이나 불을 활용해 보세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