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다리미 없이 옷 주름 펴는 방법 3가지! 급할 때 활용하세요.

     

    다리미가 없어서 옷의 주름을 펼 수 없는 상황에서 다리미를 대신할 생활 속 꿀팁 3가지를 소개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도 옷의 주름을 펼 수 있는데요. 페트병, 수증기, 물 등을 이용한 옷 주름 펴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다리미 없이 옷 주름 펴는 방법 3가지! 급할 때 활용하세요.



     

    페트병을 활용한 옷 주름 펴기



     

    먼저 빈 페트병을 1개 준비합니다. 뜨거운 물을 채워서 넣어야 하니 빈병이 필요하겠죠~! 2L 용기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주름을 펴고 싶은 옷을 준비해야겠죠~! 심한 주름이 아니라면 대부분 펼 수 있습니다.

     



     

    빈 페트병에 뜨거운 물을 채워 넣습니다. 다리미로 옷을 다리는 원리랑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평한 바닥에 옷을 두고, 페트병을 눌러주면서 주름진 부분을 펴줍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페트병이 지나간 자리가 주름이 사라지고, 말끔하게 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리미가 없다면, 임시방편으로 페트병을 활용해서 다름질할 수 있겠네요~!

     

    욕실 수증기로 옷 주름 펴는 방법



     

    캐리어에 넣어 놓은 셔츠가 심하게 구겨진 모습인데요. 샤워 후, 수증기를 이용해서 옷이 얼마나 펴지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모습과 확연하게 달라진 모습을 사진에서 볼 수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옷의 구김이 많이 펴졌습니다. 화장실에 걸어둔 구겨진 셔츠가 자연스럽게 펴지는 원리는 샤워실 안에 있는 수증기가 옷에 흡수되기 때문입니다.

     



     

    구김을 펴는 것 뿐만 아니라 같은 원리로 옷에 밴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겠죠. 다리미만큼 칼각을 잡을 수는 없지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구겨진 셔츠가 있다면 샤워 후, 화장실에 옷을 걸어보세요~!

     

    분무기로 옷 주름 펴는 방법



     

    분무기 케이스와 옷걸이 그리고 옷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분무기가 없는 상황이라면 손으로 옷에 물을 골고루 뿌려주면 됩니다.

     

    추천글  부족한 마그네슘을 음식으로 채우는 방법 6가지



     

    분무기로 물을 뿌리기 전의 옷의 모습입니다. 옷장에 걸어준 뒤, 전과 후를 비교해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전체적으로 뿌려준 뒤,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옷이 펴지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물이 점점 마르고 있네요. 서서히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분무기로 물만 뿌리고, 방치하는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처음보다 옷의 상태가 많이 좋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분 정도가 지나면 확연하게 차이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다리미가 없을 때 간단하게 분무기로 옷의 주름을 펴는 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