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의 세면대, 샤워기, 주방, 숟가락, 포크 등의 스테인레스 부분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베이킹소다, 치약, 케찹, 썬크림 등을 활용해보세요.
스테인레스 세척 방법 4가지!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하세요.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스테인레스 세척 방법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세척할 스테인레스 소재의 숟가락, 젓가락, 포크 등을 준비합니다.
베이킹소다는 마트나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양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냄비에 물을 넣고, 세척할 각종 숟가락, 포크 등을 함께 넣어줍니다. 물을 끓여서 세척하면 살균 효과도 얻을 수 있겠죠~!
보통 500ml 물에 1스푼 정도의 베이킹소다가 적당한데요. 눈으로 어림잡아 넣어줍니다.
스테인레스 세척에 가장 강한 효과를 발휘하는 베이킹소다+식초 조합을 위해 식초도 적당량 넣어줍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비율은 1:1이 좋습니다.
물이 끓을 때까지 계속 세척을 진행합니다.
세척 후의 스테인레스 숟가락, 포크의 모습입니다. 천으로 된 냅킨이나 행주 등으로 깨끗하게 닦아주면 끝! 간단합니다.
케찹을 활용한 스테인레스 세척 방법
버거킹을 자주 이용하다보니 주로 버거킹에서 남은 케찹이 모여있네요. 유통기한이 지난 케찹을 선별해서 스테인레스 청소에 이용합니다.
케찹으로 청소하기 전의 세면대 스테인레스 모습인데요. 약간 더러운 부분이 눈에 보이네요.
케찹을 스테인레스 부분 위에 적당량을 짜줍니다. 사진에는 양 조절을 실패해서 너무 많은 케찹이 사용됐네요. ㅠㅠ
스테인레스 부분에 골고루 문질러주면서 닦아주면 되는데요. 점점 깨끗해지는 모습과 함께 처음과 다르게 광이 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 케찹 버리지 말고, 스테인레스 세척에 활용해보세요~!
치약을 활용한 스테인레스 세척 방법
샤워기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얼룩이나 물때가 많이 생기는데요. 치약을 가지고 청소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오래됐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치약을 준비합니다.
먼저 치약을 청소할 부위에 골고루 짜줍니다.
구석구석 치약을 문지르면서 닦아낸 후, 샤워기를 통해 헹구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물기를 전부 제거하지는 않았지만 처음과는 다른 깨끗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 물기를 깨끗하게 닦아주면, 치약을 활용한 간단한 스테인레스 청소가 완료됩니다.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썬크림을 활용한 스테인레스 세척 방법
먼저 사용하지 않은 썬크림을 찾아봐야겠죠~!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사용하기 꺼려지는 썬크림을 준비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세면대를 썬크림으로 세척하기 위해 준비합니다.
적당량의 썬크림을 짜서 스테인레스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세면대 뿐만 아니라 샤워기 등에도 동시에 세척할 수 있습니다.
썬크림으로 세척한 후의 모습인데요. 확실히 처음 사진에 비해서 깨끗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은 썬크림을 활용해서 발라서 닦아주기만 하면 깨끗해지니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