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를 활용해서 냄비 얼룩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


냄비는 다양한 요리에 자주 활용되기 때문에 그만큼 얼룩이 생기기도 쉬운데요. 설거지를 깨끗하게 한다고 해도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 하나씩은 꼭 가지고 있는 식초를 활용하면, 간단하게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식초를 활용해서 냄비 얼룩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


냄비의 얼룩은 냄비 바닥 뿐만 아니라 뚜껑 부분이나 겉면에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식초, 카친타올, 분무기, 매직스펀지 등을 준비하면, 더 확실하게 냄비 전체의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적당량의 식초를 냄비에 붓습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 등은 주방에서 꼭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이니 구비해둘 필요가 있겠죠.




표면 전체에 골고루 묻을 양만큼 식초를 부은 후, 냄비 전체에 식초가 닿을 수 있도록 돌려주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식초는 스테인레스 냄비의 얼룩을 지울 뿐만 아니라 잡내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의 살균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겠죠.



식초 냄비 안쪽 부분을 직접 부어서 해결했다면, 냄비 표면이나 뚜껑 부분은 분부기를 활용해서 얼룩을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식초를 분무기에 덜어서 뿌려줍니다.




분무기에 식초를 적당량 덜어낸 후, 냄비 뚜껑을 닫고, 표면에 분무기를 뿌립니다.



처음에는 식초 냄새가 약간 나지만 금방 날아가니 걱정 없이 뿌릴 수 있는데요. 냄비의 탄 부분도 식초를 활용해서 제거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식초를 닦아냅니다. 매직스펀지가 있다면, 더욱 확실하게 얼룩 제거 및 청소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매직스펀지는 인터넷이나 다이소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주방 곳곳의 찌든 때를 청소하거나 창틀 청소, 욕실 청소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