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유용한 정보를 알아두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구멍 난 고무장갑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이나 아이스팩을 활용한 방향제 만드는 방법, 핸드크림으로 스티커 끈끈이 제거하는 방법, 셔츠에 묻은 볼펜 자국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 치약으로 은목걸이 녹 제거하고 광내는 방법,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등 누군가 알려주지 않지만 알아두면 좋을 만한 생활 속 꿀팁 6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생활 속 꿀팁 6가지
1. 구멍 난 고무장갑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
고무장갑은 자주 사용하는 주방 필수 아이템이기 때문에 손상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특히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고무장갑에 구멍이 나서 사용하지 못한 상태라면, 아까울 때가 종종 있습니다. 미세한 구멍이라도 손에 스며드는 물을 느끼고 싶지 않다면, 순간접착제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고무장갑을 뒤집은 후, 구멍 난 부분에 접착제를 바르고, 마를 때까지 기다리면, 물이 전혀 새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아이스팩을 활용한 방향제 만드는 방법
아이스팩은 음식물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아이스팩을 활용하면, 향이 오래가는 간단한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스팩과 아로마 방향제, 테이크 아웃 컵을 준비한 후, 테이크 아웃 컵에 아이스팩의 내용물을 담고, 아로마 방향제를 적당량 넣으면, 방향제가 완성됩니다.
3. 핸드크림으로 스티커 끈끈이 제거하는 방법
집이나 사무실 등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하면, 끈끈이가 여전히 남아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는데요. 핸드크림을 활용하면, 스티커 제거 후 남은 끈끈이와 같은 이물질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사용하지 않은 핸드크림이 있다면, 버리지 말고 활용할 수 있는데요. 핸드크림을 스티커 남은 부분에 골고루 묻힌 후, 물티슈나 키친타올 등을 이용해서 제거합니다.
4. 셔츠에 묻은 볼펜 자국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
흰 셔츠나 밝은 색상의 티셔츠 등에 볼펜 자국이 묻었다면, 물파스나 네일 리무버 등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는데요. 볼펜의 기름 성분을 물파스나 네일 리무버 등을 통해서 녹일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물파스를 볼펜 자국이 묻은 부분에 꾸욱 눌러 적신 후 키친타올로 눌러주면, 볼펜 자국이 그대로 키친타올로 옮겨지면서 셔츠에서 제거됩니다.
5. 치약으로 은목걸이 녹 제거하고 광내는 방법
은으로 만든 반지나 목걸이 등의 액세서리를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면, 녹을 제거하고 광택을 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둘 필요성이 있는데요. 치약을 활용해서 닦아주면, 은 액세서리의 녹을 제거하고 반짝반짝 광을 낼 수 있습니다. 먼저 치약을 키친타올에 적당량을 짜서 은목걸이 전체에 묻히면서 닦아내면 되는데요. 목걸이에 묻은 치약 냄새는 오래가지 않으니 안심하고 닦아도 됩니다.
6.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
수분이 날아간 눅눅한 김은 바삭한 김에 비해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지 않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눅눅해진 김을 다시 바삭하게 만드는 간단한 방법으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가정에서 흔히 구비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눅눅해진 김을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30초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