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묻은 다양한 얼룩을 지우는 방법 5가지


옷에 묻은 얼룩을 깨끗하고 완벽하게 지우기 위해서는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요. 얼룩이 묻은 즉시 제거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100% 없앨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 얼룩을 발견한다면,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한데요. 옷에 묻은 다양한 얼룩을 지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옷에 묻은 다양한 얼룩을 지우는 방법 5가지


볼펜 얼룩 지우는 방법 

여름에 자주 사용하는 물파스로 옷에 묻은 볼펜 얼룩을 지울 수 있는데요. 볼펜의 기름 성분을 물파스를 통해서 녹일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먼저 물파스에 의해 옷 뒷부분으로 볼펜 자국이 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키친타월을 볼펜이 묻은 셔츠 뒷부분에 받쳐줍니다. 그리고 물파스를 볼펜 자국이 묻은 부분에 꾸욱 눌러서 키친타월이나 헝겊 등으로 닦아냅니다.




커피 얼룩 지우는 방법 

옷에 묻은 커피 얼룩의 경우, 주방세재와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서 제거할 수 있는데요. 얼룩이 묻은 부위에 혼합물을 분무기로 뿌리거나 살짝 적신 후, 키친타올이나 천, 칫솔 등으로 옷에 손상이 가지 않게 가볍게 닦아낸 후, 세탁하면 됩니다.



피 얼룩 지우는 방법 

코피가 옷에 묻거나 피부 상처로 인해 피가 옷에 번진 경우라면, 곧바로 찬물로 헹구는 과정을 진행한 후, 과산화수소를 키친타올이나 천 등에 묻혀 가볍게 닦아내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만약 옷에 묻은 피 얼룩을 뒤늦게 발견한 경우에는 일반세제와 과산화수소를 함께 사용하여 지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김치 얼룩 지우는 방법 

김치 얼룩을 지우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주방세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발견 즉시 주방세제로 김치 묻은 부분을 닦으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데요. 시간이 많이 지난 경우라면, 과산화수소와 표백제를 활용해서 과산화수소를 먼저 뿌린 후, 표백제로 문지르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얼룩 지우는 방법 

초콜릿에는 지방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물만으로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초콜릿이 묻어 있는 부분을 벤젠과 중성세제를 활용해서 지우는 것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벤젠을 헝겊이나 천으로 살짝 발라주고, 중성세제로 세탁하면 됩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