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 나온 대구 대표 맛집 BEST 5


서울에서 KTX로 1시간 50분 정도면 도착하는 영남의 중심도시 대구는 핫플레이스가 많이 생겨나면서 여행객의 숫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대구를 여행하면서 한 번쯤은 가볼만한 대표 맛집 5곳을 소개합니다. 수요미식회를 포함하여 여러 매체에서 다녀간 맛집들은 대구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한 끼 식사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온 대구 대표 맛집 BEST 5


1. 진골목 식당 

대구에서 옛날 골목길 풍경이 남아있는 진골목은 근대 대구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곳인데요. 근대골목투어코스로도 유명하며, 이름이 알려진 맛집이나 찻집들도 여럿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진골목 식당은 육개장 맛집으로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맛집인데요. 옛 흔적이 묻어있는 60년 가까이 된 내부에서 옛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진골목 식당의 시그니쳐 메뉴인 육개장은 진하게 우려낸 맛이 일품인데요. 대파, 사골 육수, 사태살 및 걸쭉한 고추기름이 양념으로 더해져 독특한 맛이 완성됩니다. 육개장을 포함하여 육국수, 콩국수, 콩나물밥, 칼국수 등의 식사류와 돼지고기, 파전, 호박전, 빈대떡, 고추전, 묵채 등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대구 중구 진골목길 9-1 / 가격 - 8,000원(육개장)




2. 윤옥연 할매 떡볶이 

떡볶이, 오뎅, 만두, 김밥, 순대, 라면, 달걀 등을 파는 윤옥연 할매 떡볶이는 일반 떡볶이 가게와 크게 차이가 없는 메뉴 구성이지만 전국에서 손꼽히는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떡볶이 소스를 만들다가 실수로 후춧가루 통의 뚜껑이 빠지는 바람에 양념장에 쏟아졌는데, 그 소스가 반응이 좋아 대박이 난 비결이라고 합니다. 착한 가격과 매운 떡볶이 맛에 많은 사람들이 붐벼 음식을 먹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종종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치 - 대구 수성구 들안로77길 11 / 가격 - 1,000원(떡볶이)



3. 유창반점 

1977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대구에서 40년 전통을 이어온 맛집으로 중화비빔밥이 맛있는 곳으로 소개되었는데요. 짬뽕 맛집으로도 유명하며, 군만두와 짜장면 등의 메뉴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유창반점의 중화비빔밥은 고기와 각종 해물이 듬뿍 올라가고, 불맛이 나는 매콤한 양념에 계란후라이가 더해지는데요. 마치 짬뽕밥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메뉴입니다. 


위치 - 대구 중구 명륜로 18-7 / 가격 - 8,000원(중화비빔밥)




4. 사발 

화이트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사발은 다양한 종류의 국수를 파는 맛집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가브리살을 간장 소스에 볶아낸 가브리살 덮밥이나 생연어의 담백한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연어덮밥, 바삭하면서 촉촉한 낙지전 등도 인기 메뉴입니다.



뽀얀 국물로 담백하면서 매콤한 맛을 내는 하카타 죽순 국수와 부드러운 고기와 국수가 어우러져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기국수, 간장 소스 베이스로 매운맛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고기 부추 비빔국수 등의 면 요리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위치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45길 26-23 / 가격 - 8,000원(고기국수)




5. 칠성동 할매 콩국수 

칠성동 할매 콩국수는 여름철 인기 메뉴인 콩국수를 판매하는 곳인데요. 겨울철에도 별미로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메뉴는 콩국수 1가지며, 크리미하고 걸쭉한 국물에 부드러운 중간 크기의 면이 들어가고, 삶은 호박과 돌김이 고명으로 올라가 완성되는데요. 함께 제공되는 청양고추나 풋고추, 마늘, 된장 등과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대구 북구 중앙대로 614-9 / 가격 - 8,000원(콩국수)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