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장칼국수 맛집 BEST 4


강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가 바로 장칼국수인데요. 장칼국수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향토음식으로 칼국수에 된장이나 고추장을 더해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쫄깃한 면발과 얼큰하고 깊은 국물 맛을 맛볼 수 있는 장칼국수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 때문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데요. 강릉에서 한 번쯤 가볼 만한 장칼국수 맛집 4곳을 소개합니다.



강릉에서 꼭 먹어야 하는 장칼국수 맛집 BEST 4


1. 벌집 

강릉 임당동에 위치한 벌집은 장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장소로 옛날 집을 개조해서 만든 곳인데요. 벌집은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얼큰한 맛을 내며, 손으로 반죽한 쫄깃한 면과 고명으로 올라가는 다진 고기와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면을 다 먹은 후에는 밥을 추가하여 남은 국물에 말아먹는 것도 맛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경강로2069번길 15



2. 형제칼국수 

강릉 교2동에 위치한 형제칼국수는 강릉에서 유명한 장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맛집인데요.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내부 공간은 협소하기 때문에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본에서부터 아주 매운맛까지 5단계의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쫀득하고 두툼한 면발에 진하고 얼큰한 국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교2동 162-94




3. 현대장칼국수 

강릉 임당동에 위치한 현대장칼국수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한 유명한 맛집인데요. 멸치 육수에 매운 고추장 양념이 더해져 맛을 내는 칼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국수에는 청양고추, 후춧가루, 고춧가루가 들어가 매콤한 것이 특징인데요. 해장하기 딱 좋은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뉴에는 장칼국수와 맑은 칼국수가 있으며, 곱빼기가 선택 가능하고, 맵기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임영로182번길 7-1



4. 금학칼국수 

강릉 금학동에 위치한 금학칼국수는 30년 넘은 내공을 느낄 수 있는 맛집으로 옛날 시골집을 개조한 식당에서 음식을 판매하는데요. 메뉴에는 장칼국수를 포함하여 콩나물밥이 있습니다. 장칼국수는 넓적하고 쫄깃한 면발과 계란이 풀린 걸쭉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콩나물과 밥, 계란이 올라가는 콩나물밥은 간장을 넣어 비벼 먹으면 되는데요. 장칼국수 국물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대학길 12-6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