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골다공증 예방에 꼭 필요한 영양소 섭취 음식 5가지



     

    골다공증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고, 골밀도를 높여야 하는데요. 칼슘, 비타민 D, 비타민 K 등이 함유된 음식 섭취를 통해 뼈가 약해지거나 골절 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특히 케일, 시금치, 양배추, 청경채, 브로콜리 등 녹색 채소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케일 

    케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뼈 건강 및 세포 기능 조절에 도움을 주는 칼슘, 비타민 K, 단백질 등을 공급할 수 있는데요. 항염증 효과도 얻을 수 있어서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만성 질환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뼈 건강을 위한 콜라겐 생성을 돕고, 피부 및 모발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K의 공급원이면서 마그네슘, 아연, 인 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한 치아와 손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염증을 낮추고, 관절염으로부터 보호합니다.

     



     

    3. 양배추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가 약화되는 것을 보호하며, 뼈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하며,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청경채 

    청경채에는 칼슘, 마그네슘, 아연, 철분과 같은 중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골밀도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청경채의 비타민 K는 칼슘 흡수를 도와 뼈의 형성에 도움을 주고, 뼈대를 튼튼하게 만듭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칼슘과 비타민 K를 포함하여 마그네슘, 아연, 인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뼈와 치아를 강하게 만들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화 방지 및 혈압 조절,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적입니다.

    추천글  감자 수제비 밀키트 구매해서 먹어보니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