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먹으면 먹을수록 약이 되는 건강 식품 6가지



     

    건강을 관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신체에 유익한 성분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는 자연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인데요. 강황, 호두, 양배추, 석류, 치아씨, 아보카도 등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체내 염증을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등 다양한 건강상 효능을 제공합니다. 먹으면 먹을수록 약이 되는 건강 식품 6가지를 확인하세요.

     

    먹으면 먹을수록 약이 되는 건강 식품 6가지



     

    1. 강황 

    강황은 밝은 황색을 주는 커큐민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커큐민은 심장병이나 관절염 등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강력한 항염증제입니다. 따라서 강황을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고,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함으로써 조직의 염증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며, 신체를 해독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2. 호두 

    호두에는 면역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두뇌 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며, 당뇨병 예방 및 뼈 건강 향상, 신진대사 촉진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항염증성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으며, 근육 생성을 위한 단백질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 후 몸을 회복하는 간식으로도 훌륭한 식품입니다.

     



     

    3. 양배추 

    양배추는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기관에 다양한 효능을 주며, 포만감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데요. 뼈 건강을 책임지는 비타민 K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어서 골다공증 환자의 골밀도를 높이고, 골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통곡물과 결합하여 단백질을 제공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석류 

    슈퍼푸드 목록에 매번 등장하는 석류는 동맥의 내벽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혈액의 흐름 및 동맥을 개방시키는 산화 질소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필수 아미노산과 아연, 구리와 같은 면역 보조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피부를 햇볕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추천글  이마트에서 구입한 어메이징 즉석 떡볶이 먹어보니

     



     

    5. 치아씨 

    치아씨는 식이섬유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칼슘과 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강력한 항염증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활성 산소 손상을 예방하고, 조기 피부 노화와 같은 염증성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규칙적이고 건강한 대변을 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및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뇌 건강을 향상시키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시키는데요. 아보카도에서 발견되는 지방의 대부분은 올레산으로써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단일 불포화 지방 그룹에 속합니다. 또한, 바나나보다 칼륨이 풍부하여 심장마비, 뇌졸중 및 신부전증에 가장 흔한 위험 요인 중 하나인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