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해진 피를 맑게 해주는 혈관 건강 식품 5가지


피는 신체 곳곳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피를 맑게 하고, 혈관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혈전을 예방할 수 있으며, 심혈관 질환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인데요. 피를 맑게 해주는 식품 섭취를 통해서 혈관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동시에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혈전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과 셀레늄 성분 등은 피를 맑게 정화하도록 돕는데요. 해독 작용을 촉진하며, 간에서 효소를 활성화시키고, 노폐물 및 독소의 배출을 진행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소화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양파 

양파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퀘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혈관 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며, 혈전의 위험성을 낮추고,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되며,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 건강을 튼튼하게 만듭니다.



4. 굴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는 굴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과 동맥 벽에 플라크가 결합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혈액 흐름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며, 혈관을 깨끗하게 만듭니다. 또한,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