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깐마늘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꿀팁



     

    마늘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기 때문에 자주 쓰이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필요할 때마다 손쉽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깐마늘을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냉장고 속에서 싱싱한 상태로 유지 기간을 늘릴 수 있으니까요~!

     

    깐마늘 효과적으로 보관하는 꿀팁



     

    마늘은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데요. 깐마늘 상태로 보관하기 위해서는 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씻은 후, 보관 케이스를 활용하여 냉장고에 넣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껍질을 벗긴 마늘은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는데요. 꼭지 부분도 정리하고, 마늘을 서로 비비면서 세척합니다.

     



     

    깨끗하게 씻은 후, 키친타올 위에 올려두고, 물기를 제거합니다. 깐마늘을 싱싱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하는 작업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물기가 남으면, 마늘 상태가 나빠지거나 싹이 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한개씩 완벽하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보관 케이스 하단에 설탕을 깔아주면 되는데요. 설탕은 천연 제습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마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설탕을 깐 하단 부분 위에 키친타올로 닾어주고, 그 위에 뽀송뽀송한 깐마늘을 올려줍니다. 깐마늘에 설탕이 닿을까봐 걱정된다면, 키친타올을 겹쳐서 깔아주면 되겠죠~!

     



     

    깐마늘을 케이스에 넣은 후 뚜껑을 닫은 모습인데요. 포스트잇이나 견출지 등을 활용해서 보관 날짜를 케이스 뚜껑에 표시하면, 싱싱한 상태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깐마늘을 보관하면, 2주 이상도 거뜬하게 싱싱함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바로바로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글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밤의 놀라운 효능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