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제철 블루베리를 매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7월부터 9월까지 제철 과일로써 건강에 유익한 성분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블루베리에 포함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체내 염증을 제거하고, 식이섬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아 뇌와 피부를 보호하는 등의 건강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철 블루베리를 매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를 확인하세요.

     

    제철 블루베리를 매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1. 피부 개선 

    블루베리에 다량으로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C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로써 산화성 손상 및 콜라겐 파괴를 예방하며, 염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피부의 주름 및 조기 노화를 막을 수 있으며, 먼지나 대기오염물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조절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할 수 있는 이상적인 과일인데요.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도 포함하고 있어서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증진 

    블루베리의 식이섬유, 안토시아닌, 칼륨, 엽산, 비타민 B6 등이 포함되어 있어서 심장마비나 협심증을 일으킬 수 있는 죽상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이러한 영양분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액 지방을 개선하며, 동맥의 막힘을 방지합니다. 또한, 호모시스테인 축적을 억제하여 혈관 손상을 방지하고, 심장 근육의 작용을 조절합니다.

     



     

    4. 뇌 기능 개선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들은 뇌 세포를 보호하고, 중추 신경계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손상된 뇌 세포와 신경 세포 조직을 치료하여 기억력을 날카롭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억력을 개선하고, 뇌 기능을 활성화하여 치매 예방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5. 체중 감량 

    블루베리에 포함된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체내 염증을 제거하고, 유해한 종류의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며,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추천글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칼국수 맛집 BEST 5

     



     

    6. 염증 완화 

    블루베리는 대부분의 과일보다 설탕이 적고, 염증을 줄이는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강력한 항염증제로써 염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만성 염증성 질환을 개선하고,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