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속에 노출되는 독소 및 오염물질 등을 생각하면, 몸을 깨끗하게 해독하는 디톡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데요. 자연식품 섭취를 통해서 몸속에 쌓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킴으로써 건강을 관리하고, 산뜻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기도 하는데요. 몸을 깨끗하게 해독하는 힐링 푸드 5가지를 소개합니다.
몸을 깨끗하게 해독하는 힐링 푸드 5가지
1. 당근
당근은 카로틴 및 비타민 B, C, D, E로 무장하고 있으며, 모두 유해한 활성 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물질입니다. 또한, 이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장을 건강하게 만드는데요. 당근의 알칼리 성분은 혈액을 해독하며, 산도 수준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당근의 경우, 좋은 영양소는 대부분 껍질에 있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베리류
블랙베리, 스트로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산딸기류 열매는 기본적으로 맛이 좋은데요. 베리류 열매는 활성 산소를 중화시키고, 정맥 구조를 개선합니다. 또한, 심장 혈관을 강화시키고, 암 발병을 방지하며, 건강한 시력과 연관이 있는데요.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과다한 박테리아와 곰팡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관련된 효모를 억제하여 줍니다.
3. 십자화과 채소
브로콜리, 방울 양배추,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은 모두 우리 몸에 좋은 십자화과 채소들입니다. 이 채소들의 화합물은 간이 독소를 분해하고, 제거하는 효소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아침으로는 샐러드 및 샌드위치에 곁들여서 섭취하면 좋고, 간식으로는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를 생으로 섭취하며, 저녁 식사로는 채소들을 볶아서 섭취하는 것이 건강 관리에 좋습니다.
4. 비트
비트는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으로써 슈퍼푸드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비트에 포함된 비타민 C와 엽산은 몸속 활성 산소를 제거하며, 건강한 세포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요.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샐러드로 섭취하면, 몸속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에 포함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은 몸 전체에 퍼진 활성 산소를 중성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리코펜 성분으로써 몸을 해독하는 역할을 하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살균 작용을 통해서 염증을 없애기도 하는데요. 토마토의 풍부한 비타민 A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역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