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해독 기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클렌징 음식 6가지


신체의 해독 기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클렌징 음식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몸의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 데 있어서 음식은 최고의 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간장, 내장, 신장 및 피부와 같은 신체의 해독 기관을 깨끗하게 하며, 유해한 독성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레몬, 샐러리, 아보카도, 블루베리, 사과, 크랜베리 등 신체의 해독 기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클렌징 음식 6가지를 소개합니다.



신체의 해독 기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클렌징 음식 6가지


1. 레몬 

간 해독제 역할을 하는 레몬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중요 물질을 만들기 위해 몸에서 필요로 하는 필수적인 비타민 C가 함유돼 있는데요. 비타민 C는 바이러스 세포의 핵산을 공격하고,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뇨 작용을 하며, 요로에서 독소를 부드럽게 흘려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레몬즙을 짜서 물에 넣어 마시면, 몸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샐러리 

샐러리는 혈액 세정제로써 몸에서 암세포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항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샐러리 씨앗에는 20가지 이상의 항염증 물질이 함유돼 있으며, 담배 연기에서 발견되는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데 효과적인데요. 샐러리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신장, 췌장, 간 및 담낭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을 확장시키며, 동맥을 파괴하는 독성 물질을 차단하는 힘이 있는데요. 아보카도의 글루타티온이라고 불리는 성분은 간이 합성 화학 물질을 해독하도록 돕는 동시에 여러 발암 물질을 차단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중요한 칼륨 대 나트륨 비율의 균형을 유지시킵니다.



4. 블루베리 

강력한 치유 음식 중 하나인 블루베리에는 만성 염증 조직의 손상을 줄이는 동시에 통증을 완화시키는 천연 아스피린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요로에서 박테리아를 차단하여 항생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항바이러스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독소가 혈액을 타고, 뇌 장벽을 넘어 섬세한 두뇌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돕습니다.




5. 사과 

사과는 콜레스테롤과 중금속에 결합하는 식이섬유인 펙틴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독성을 없애고, 내장을 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사과의 비타민, 무기질 및 섬유는 간에서 모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몸을 해독시키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크랜베리 

크랜베리에는 항생제와 항바이러스 물질이 포함돼 있으며, 요로에 남아있는 해로운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몸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박테리아가 방광벽의 세포에 결합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 외에도 크랜베리는 심장 관련 질병의 위험을 낮추고, 심장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크랜베리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항산화 특성을 가지며, 죽상 동맥 경화증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