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을 늦추고 싶은 당신을 위한 맞춤형 식품 5가지


눈을 조기 노화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눈 건강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당근, 블루베리, 연어, 시금치, 달걀 등의 식품을 통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황반변성, 백내장, 녹내장 및 기타 시력 감퇴를 유발하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의 풍부한 공급원으로써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을 막아주는데요. 황반변성이나 백내장, 녹내장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안구 감염을 예방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이나 야맹증으로부터 보호합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한 시력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망막을 자외선 노출로부터 지켜주고, 망막의 세포에 영향을 주어 시력에 잠재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황반변성으로부터 보호합니다.




3. 연어 

연어와 같은 생선에 포함된 오메가 3는 안구를 촉촉하게 만들어 안구 건조를 예방할 수 있으며,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의 비타민 D는 황반변성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건강한 눈을 유지하고, 시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4. 시금치 

시금치와 같은 녹색 잎 채소에는 루테인 및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성분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로써 눈을 손상시키는 빛으로부터 보호하며, 눈에 풍부한 혈액 흐름을 유지합니다. 또한, 황반변성이나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으며, 눈의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달걀 

달걀에는 녹색 채소에서 발견되는 것과 동일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포함되어 있어서 안구를 보호합니다. 또한, 황반변성을 막는 비타민 D와 안구 건조 증상을 완화하고 각막을 보호하는 비타민 A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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