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이 보내는 카페인 과잉 섭취의 경고 신호 5가지


커피를 포함하여 초콜릿, 아이스크림, 에너지 드링크 등 다양한 식품에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성인 카페인 권장량인 400mg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표기된 카페인 수치를 확인하고 마시거나 다른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고 있다면, 몸에서 보내는 경고 신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 만성피로 

피곤한 상태에서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은 몸을 더 피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피로를 지속적으로 느껴서 무기력하게 만드는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피곤한 상태라면, 커피를 아무리 마셔도 각성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카페인을 과잉 섭취하지 말고, 잠깐이라도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불면증 

평소 수면에 어려움이 없다가 어느 날 잠이 들기 어렵다면, 카페인 과잉 섭취를 의심할 수 있는데요. 카페인은 뇌를 각성시키기 때문에 불면증을 일으키고, 불안감을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손이 떨리거나 정서장애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빈혈 

카페인은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는데요. 몸속 철분이 부족하면, 신체에 충분한 산소를 제공하지 못하며, 피로감을 느끼거나 피부를 창백하게 만들 수 있으며, 현기증이나 빈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러서 평소 빈혈 증상이 있다면, 카페인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혈압 상승 

카페인 성분을 과다 섭취하면, 심박수를 과도하게 증가시키고,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혈압을 상승시킬 수 있는데요.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심장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 관련 질환이 있거나 위와 같은 증상을 느낀다면, 카페인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5. 골다공증 

카페인 과다 섭취는 신장에서 칼슘 배출을 증가시키고,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뼈 성장 및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뼈의 밀도가 약해지는 골다공증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 트랙백(0)

Designed by CMSFactory.NET